제주돌고래투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곳 추천M1971요트투어글/사진 션앤슈 제주돌고래투어 아이들과 함께하는 곳 추천M1971요트투어글/사진 션앤슈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 128M1971 요트클럽하우스 1F 운영시간 9시-18시, 휴게시간 11시30분-12시30분 주차가능 건물 옆 전용주차장 있음 전화 0507-1380-5001 화장실 건물 내부에 있음 남여구분 네이버예약 주소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 128M1971 요트클럽하우스 1F 운영시간 9시-18시, 휴게시간 11시30분-12시30분 주차가능 건물 옆 전용주차장 있음 전화 0507-1380-5001 화장실 건물 내부에 있음 남녀구분 네이버예약
M1971 요트투어 : 네이버 방문자 후기 4,801 · 블로그 후기 941naver.me M1971 요트투어 : 네이버 방문자 후기 4,801 · 블로그 후기 941naver.me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에코백 증정 돌고래 요트투어 소요시간 약 70~80분, 오늘은 아이들과 미리 예약해둔 제주 요트투어를 떠나는 날이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비가 안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남쪽으로 가면 가는 날이 장날이면 비가 오기 시작한다. 이러다가 요트 투어 취소되는 거 아니야? 하고 걱정했다. 도착했는데 비가 오지않아서 나이스라고 외쳤지만 결국 비가 주룩주룩 내려 속상한 마음이 들었지만··· 세계 최고의 경이롭고 아름다운 야생 돌고래 무리를 만나 즐거움을 만끽했다. 지금부터 M1971 제주 돌고래 투어 리뷰를 시작해보기 🙂 매장 위치 및 외관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에코백 증정 돌고래 요트투어 소요시간 약 70~80분, 오늘은 아이들과 미리 예약해둔 제주 요트투어를 떠나는 날이다. 아침 일찍 출발해서 비가 안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남쪽으로 가면 가는 날이 장날이면 비가 오기 시작한다. 이러다가 요트 투어 취소되는 거 아니야? 하고 걱정했다. 도착했는데 비가 오지않아서 나이스라고 외쳤지만 결국 비가 주룩주룩 내려 속상한 마음이 들었지만··· 세계 최고의 경이롭고 아름다운 야생 돌고래 무리를 만나 즐거움을 만끽했다. 지금부터 M1971 제주 돌고래 투어 리뷰를 시작해보기 🙂 매장 위치 및 외관
제주에서 남쪽 돌고래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인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에 위치한 M1971 요트 투어에 도착했다. 이곳은 마라도와 가파도 유람선을 탈 수 있고 주변에 가볼 만한 명소(송악산, 산방산, 용머리해안 등)가 많아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이 근처에 숙박하거나 돌고래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꼭 들러야 할 장소로 추천한다. 제주에서 남쪽 돌고래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인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에 위치한 M1971 요트 투어에 도착했다. 이곳은 마라도와 가파도 유람선을 탈 수 있고 주변에 가볼 만한 명소(송악산, 산방산, 용머리해안 등)가 많아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이 근처에 숙박하거나 돌고래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꼭 들러야 할 장소로 추천한다.
안에서 예약 확인 및 승선 신고를 마치고 기다리면 방송이 나오는데, 이곳에 모여 다 함께 이동한다. 안에서 예약 확인 및 승선 신고를 마치고 기다리면 방송이 나오는데, 이곳에 모여 다 함께 이동한다.
건물 외관이 멋지고 넓은 야외 공간이 눈길을 끈다. 1층에는 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 주차 정보 건물 외관이 멋지고 넓은 야외 공간이 눈길을 끈다. 1층에는 카페도 이용할 수 있다. 주차 정보
건물 옆에 전용 주차 공간이 매우 넓게 위치하고 있어 주차 걱정은 없다. 안전하게 주차한 후 안으로 들어가면 돼. 매장 내부 및 예약 확인 건물 옆에 전용 주차 공간이 매우 넓게 위치하고 있어 주차 걱정은 없다. 안전하게 주차한 후 안으로 들어가면 돼. 매장 내부 및 예약 확인
입구로 들어서면 정면 왼쪽에 화장실이 있다. 남녀 구분된 화장실은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오른쪽으로 가면 예약 확인과 승선 신고를 할 수 있는 데스크가 나온다. 입구로 들어서면 정면 왼쪽에 화장실이 있다. 남녀 구분된 화장실은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오른쪽으로 가면 예약 확인과 승선 신고를 할 수 있는 데스크가 나온다.
바로 이곳에서 네이버에서 사전에 예약한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승선신고를 하는데, 미리 카카오톡으로 보내준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오면 더 빨리 승선신고를 마칠 수 있다. 성인은 주민등록증이 필수이고, 아이들은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증빙자료가 있어야 한다. 오늘 투어는 비가 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손목티켓과 함께 우비도 준비해주셨다. 처음부터 투어가 취소될까 봐 걱정했지만 그래도 출발할 수 있어 안심했다. 바로 이곳에서 네이버에서 사전에 예약한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승선신고를 하는데, 미리 카카오톡으로 보내준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오면 더 빨리 승선신고를 마칠 수 있다. 성인은 주민등록증이 필수이고, 아이들은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증빙자료가 있어야 한다. 오늘 투어는 비가 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손목티켓과 함께 우비도 준비해주셨다. 처음부터 투어가 취소될까 봐 걱정했지만 그래도 출발할 수 있어 안심했다.
기념품 가게도 있으니 요트 타기 전에 구경하는 것도 좋고 기념품 가게도 있으니 요트 타기 전에 구경하는 것도 좋고
해양보호생물인 남방돌고래 관찰 가이드가 있어 미리 읽어보니 기다리기 편했다. 특히 금지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다. 먹이를 주는 행동, 만지려는 행동, 소리를 지르면 안 되는 행동 등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잘 지켜야 한다. 우리 집 큰애는 고래 박사라 정보가 많아 반복해서 듣는 게 지겨웠는데, 이렇게 직접 오니 아이의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됐다. 해양보호생물인 남방돌고래 관찰 가이드가 있어 미리 읽어보니 기다리기 편했다. 특히 금지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다. 먹이를 주는 행동, 만지려는 행동, 소리를 지르면 안 되는 행동 등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잘 지켜야 한다. 우리 집 큰애는 고래 박사라 정보가 많아 반복해서 듣는 게 지겨웠는데, 이렇게 직접 오니 아이의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됐다.
센스있게 준비해주신 일회용 우비와 손목티켓. 센스있게 준비해주신 일회용 우비와 손목티켓.
오늘은 국내외 관광객들도 굉장히 많았지만 이렇게 넓은 대기공간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오늘은 국내외 관광객들도 굉장히 많았지만 이렇게 넓은 대기공간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손목에 먼저 티켓을 착용하고 손목에 먼저 티켓을 착용하고
온 가족이 티켓 팔찌를 착용한 뒤 우리 가족 즐거운 시간 보내자며 한 차례 파이팅을 했다. 곧 출발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와 모이는 곳으로 이동했다. M1971 요트 지하, 1층, 2층, 요트투어 소요시간 7080분 가족끼리 티켓 팔찌를 착용한 뒤 우리 가족, 즐거운 시간 보내자며 한 차례 파이팅을 했다. 곧 출발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와 모이는 곳으로 이동했다. M1971 요트지하, 1층, 2층, 요트투어 소요시간 70~80분
직원을 따라 요트를 타러 열심히 걷고 있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오 마이 갓. 오늘은 실패했나? 생각하면 더 심해지는 빗줄기! 직원을 따라 요트를 타러 열심히 걷고 있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오 마이 갓. 오늘은 실패했나? 생각하면 더 심해지는 빗줄기!
이 무렵부터 비가 갑자기 내리기 시작했다. 나 사진 찍어야 하는데 선글라스 왜 가져왔지? 옷도 신경 썼는데 우비를 입기 전에 속옷까지 다 젖을 정도로 난리가 난 상황. 아이들 손잡고 점프해서 우비는 입어야 하는데 우비고 뭐고 하늘에 구멍 났냐고… 사람도 많아서 아비규환이 따로 없었지만 무사히 승선을 마쳤다. 이 무렵부터 비가 갑자기 내리기 시작했다. 나 사진 찍어야 하는데 선글라스 왜 가져왔지? 옷도 신경 썼는데 우비를 입기 전에 속옷까지 다 젖을 정도로 난리가 난 상황. 아이들 손잡고 점프해서 우비는 입어야 하는데 우비고 뭐고 하늘에 구멍 났냐고… 사람도 많아서 아비규환이 따로 없었지만 무사히 승선을 마쳤다.
친절한 직원분이 우비를 입고 그 위에 구명조끼를 입도록 다 나눠주시고 멀미가 적은 자리나 음식료 등 설명해주셔서 너무 친절하고 정말 감사했다. 요트 내부를 여유롭게 찍어보고 싶었지만 비도 오고 탑승자가 많은 관계로 정신없이 찍으면서 극한직업 사진사가 떠올랐다. 오늘 극한직업 사진사 대리를 경험하면서 사진과 영상을 찍은 것 같다. 화장실 거울을 보고 있는데 흠뻑 젖어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뒤집힌 대역죄인이 서 있었다. 친절한 직원분이 우비를 입고 그 위에 구명조끼를 입도록 다 나눠주시고 멀미가 적은 자리나 음식료 등 설명해주셔서 너무 친절하고 정말 감사했다. 요트 내부를 여유롭게 찍어보고 싶었지만 비도 오고 탑승자가 많은 관계로 정신없이 찍으면서 극한직업 사진사가 떠올랐다. 오늘 극한직업 사진사 대리를 경험하면서 사진과 영상을 찍은 것 같다. 화장실 거울을 보고 있는데 흠뻑 젖어 머리카락을 휘날리며 뒤집힌 대역죄인이 서 있었다.
요트에 승선하면 바로 보이는 1층 내부 자리다. 고품격 내부. 테이블에는 각종 스낵과 갑티슈, 손소독제, 비닐 등이 준비돼 있다. 요트에 승선하면 바로 보이는 1층 내부 자리다. 고품격 내부. 테이블에는 각종 스낵과 갑티슈, 손소독제, 비닐 등이 준비돼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작은 침실 공간의 룸이 나오고(이용하지는 않지만, 유아가 가끔 이용하기도 한다) 소파, 그리고 화장실이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작은 침실 공간의 룸이 나오고(이용하지는 않지만, 유아가 가끔 이용하기도 한다) 소파, 그리고 화장실이 있다.
화장실도 깔끔해서 이용하기 편해 보여. 화장실도 깔끔해서 이용하기 편해 보여.
2층으로 올라가면 갑판이 나온다.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을 꿈꿔왔지만 하늘에 구멍이 뚫린 관계로 멋진 사진은 포기한다. 비가 얼굴에 본격적으로 내리면서 눈을 뜨기도 힘들었다. 가장 멀미가 적은 곳이 2층이라고 한다. 사진을 찍다가 2층으로 늦게 올라가니 자리가 없었다 2층으로 올라가면 갑판이 나온다.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을 꿈꿔왔지만 하늘에 구멍이 뚫린 관계로 멋진 사진은 포기한다. 비가 얼굴에 본격적으로 내리면서 눈을 뜨기도 힘들었다. 가장 멀미가 적은 곳이 2층이라고 한다. 사진을 찍다가 2층으로 늦게 올라가니 자리가 없었다
얘들아 미안해! 1층에 팍~ 얘들아 미안해! 1층에 팍~
1층 내부 자리도 꽉 차 있어 외부에 앉아 잠시 숨을 고르고 본다. 1층 내부 자리도 꽉 차 있어 외부에 앉아 잠시 숨을 고르고 본다.
다들 비가 왜 이렇게 오는 걸까… 너무 슬프다. 한잔하자! 다들 비가 왜 이렇게 오는 걸까… 너무 슬프다. 한잔하자!
뱃멀미 때문에 많이 마시면 위험하기 때문에 2캔에 4명이서 나눠 마셨다. 뱃멀미 때문에 많이 마시면 위험하기 때문에 2캔에 4명이서 나눠 마셨다.
돌고래 만나러 가는 길에 앉아서 과자도 까먹고 돌고래 만나러 가는 길에 앉아서 과자도 까먹고
송악산도 바라보며 날씨의 설움을 삼켜본다. 송악산도 바라보며 날씨의 설움을 삼켜본다.
산방산쯤 왔나? 사람들이 웅성웅성 돌고래가 보이는 것 같아. 돌고래떼가 나타났다! 산방산쯤 왔나? 사람들이 웅성웅성 돌고래가 보이는 것 같아. 돌고래떼가 나타났다!
돌고래 관찰 제주 야생 딱새새우 샛노랑돌고래 돌고래 관찰 제주 야생 딱새새우 샛노랑돌고래
비가 오든 말든 얼굴에 부은 옷이 젖어 있든 말든 모두 돌고래를 보기 위해 2층 데크로 향했다. 멀미를 조금 하던 아이들도 어디서 힘이 솟았는지 돌고래를 보기 위해 재빨리 이동했다. (미끄럼 주의) 비가 오든 말든 얼굴에 부은 옷이 젖어 있든 말든 모두 돌고래를 보기 위해 2층 데크로 향했다. 멀미를 조금 하던 아이들도 어디서 힘이 솟았는지 돌고래를 보기 위해 재빨리 이동했다. (미끄럼 주의)
인간에 대한 친화력이 뛰어나고 고래류 중 지능이 높은 남방큰돌고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주도 연안에서 관찰할 수 있는 해양보호 생물이다. 제주도 연안에만 약 120여 개의 개체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성체의 몸길이는 2.7m가 넘고 몸무게는 230kg, 평균수명은 30년으로 알려져 있다. 돌고래를 만난 선박은 물론 관찰을 위한 선박도 정해진 거리 유지와 속도를 지켜야 한다. 인간에 대한 친화력이 뛰어나고 고래류 중 지능이 높은 남방큰돌고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주도 연안에서 관찰할 수 있는 해양보호 생물이다. 제주도 연안에만 약 120여 개의 개체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성체의 몸길이는 2.7m가 넘고 몸무게는 230kg, 평균수명은 30년으로 알려져 있다. 돌고래를 만난 선박은 물론 관찰을 위한 선박도 정해진 거리 유지와 속도를 지켜야 한다.
원래는 돌고래가 선박 근처에 있으면 안 되지만 뱃머리에서 선박이 일으키는 파도를 타고 노는 행위인 뱃물파타기(bowride)를 해 이렇게 가까이에서 관찰이 가능했다. 오늘 여기서 놀아줘서 고마워. 그냥 안전하게 오래오래 잘 사세요 🙂 원래는 돌고래가 선박 근처에 있으면 안 되지만 뱃머리에서 선박이 일으키는 파도를 타고 노는 행위인 뱃물파타기(bowride)를 해서 이렇게 가까이에서 관찰이 가능했다. 오늘 여기서 놀아줘서 고마워. 그냥 안전하게 오래오래 잘 사세요 🙂
제주에 왔을 때 아이들과 노을이 지는 해안에서 망원경으로 돌고래를 봤을 때도, 세화 해변에서 봤을 때도, 남편이 함덕에서 찍어놓은 영상을 봤을 때도 이런 감정은 아니었지만 정말 야생 돌고래가 너무 아름답고 경이로워서 자연의 숭고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비가 오면 어떨지 돌고래를 이렇게 가까이서 관찰하는 경험은 무척 소중했다. 직원분이 돌고래 요트 투어로 80~90% 관찰이 가능한데 이렇게 가까이서 오래 볼 수 있는 것은 행운이라고 알려주셨다. 맞다. 모양이 대역죄인 st 「추노st」라면 어떨까. 비가 왔지만 돌고래를 관찰했으니 오늘은 행운이 가득한 날인 것이다. 제주에 왔을 때 아이들과 노을이 지는 해안에서 망원경으로 돌고래를 봤을 때도, 세화 해변에서 봤을 때도, 남편이 함덕에서 찍어놓은 영상을 봤을 때도 이런 감정은 아니었지만 정말 야생 돌고래가 너무 아름답고 경이로워서 자연의 숭고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비가 오면 어떨지 돌고래를 이렇게 가까이서 관찰하는 경험은 무척 소중했다. 직원분이 돌고래 요트 투어로 80~90% 관찰이 가능한데 이렇게 가까이서 오래 볼 수 있는 것은 행운이라고 알려주셨다. 맞다. 모양이 대역죄인 st 「추노st」라면 어떨까. 비가 왔지만 돌고래를 관찰했으니 오늘은 행운이 가득한 날인 것이다.
뱃전으로 돌아가는 길에 관찰한 해파리 떼. 정말 크고 깜짝 놀란 이 영상은 조금 느리게 속도를 조절했어. 사람들의 대화 소리로 모든 영상의 소리는 제거했다. 뱃전으로 돌아가는 길에 관찰한 해파리 떼. 정말 크고 깜짝 놀란 이 영상은 조금 느리게 속도를 조절했어. 사람들의 대화 소리로 모든 영상의 소리는 제거했다.
돌고래 관찰 후 다시 시작되는 뱃멀미. 둘째는 춥고 졸리다며 1층 실내 공간에서 잠이 들었고, 첫째와 나는 2층에서 뱃멀미를 견디며 일찍 도착하기를 기다렸다. 직원분이 내리자마자 차를 타면 아이들의 차멀미까지 함께 하니 조금 쉬었다가 가라고 알려주셨다. 다행인지 우리는 내려 걸으면서 컨디션이 급격히 좋아졌다. 돌고래 관찰 후 다시 시작되는 뱃멀미. 둘째는 춥고 졸리다며 1층 실내 공간에서 잠이 들었고, 첫째와 나는 2층에서 뱃멀미를 견디며 일찍 도착하기를 기다렸다. 직원분이 내리자마자 차를 타면 아이들의 차멀미까지 함께 하니 조금 쉬었다가 가라고 알려주셨다. 다행인지 우리는 내려 걸으면서 컨디션이 급격히 좋아졌다.
선장님, 직원분들 비가 오는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라고 말했다. 정말 잊지 못할 즐거운 요트 투어였다. 선장님, 직원분들 비가 오는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라고 말했다. 정말 잊지 못할 즐거운 요트 투어였다.
M1971카페 M1971카페
젖은 우비를 건물 입구에서 치우고, 집에 가기 전에 잠깐 쉬고 빵과 음료수를 주문했다 젖은 우비를 건물 입구에서 치우고, 집에 가기 전에 잠깐 쉬고 빵과 음료수를 주문했다
비에 젖어 좀 추웠지만 따뜻한 음료보다는 이 집 시그니처를 보고 참을 수 없어 돌고래 라떼와 한라산 라떼, 소금빵과 당근 케이크를 주문했다. 비에 젖어 좀 추웠지만 따뜻한 음료보다는 이 집 시그니처를 보고 참을 수 없어 돌고래 라떼와 한라산 라떼, 소금빵과 당근 케이크를 주문했다.
당근 모양의 초콜릿이 올려져 더욱 맛있어 보이는 당근 케이크. 당근 모양의 초콜릿이 올려져 더욱 맛있어 보이는 당근 케이크.
맛있어 보이는 빵 중 소금빵을 선택. 맛있어 보이는 빵 중 소금빵을 선택.
아이들 뽀로로 주스까지 있어서 정말 좋다. 아이들 뽀로로 주스까지 있어서 정말 좋다.
호출벨을 들고 자리로 돌아와 기다렸다. 호출벨을 들고 자리로 돌아와 기다렸다.
이 나무 테이블이 너무 예쁘다. 여기서 사진만 찍어볼까? 이 나무 테이블이 너무 예쁘다. 여기서 사진만 찍어볼까?
먹음직스러운 메뉴 먹음직스러운 메뉴
에스프레소와 달콤한 연유가 어우러진 돌고래 라떼. 색감이 정말 이쁘고 이쁘다. 달콤한 맛이 지친 몸을 확 일으켜준다. 에스프레소와 달콤한 연유가 어우러진 돌고래 라떼. 색감이 정말 이쁘고 이쁘다. 달콤한 맛이 지친 몸을 확 일으켜준다.
진한 제주 녹차의 풍미에 깊은 에스프레소가 더해진 매력만점 한라산 라떼는 깨끗한 만큼 맛도 좋았다. 진한 제주 녹차의 풍미에 깊은 에스프레소가 더해진 매력만점 한라산 라떼는 깨끗한 만큼 맛도 좋았다.
버터가 잘 녹은 소금빵, 당근과 견과류가 씹히고 계피 향이 좋았던 고소한 당근 케이크로 당분이 충전되어 비를 맞아 힘들었던 기억은 레드선! 잊어버렸다. 총평 버터가 잘 녹은 소금빵, 당근과 견과류가 씹히고 계피 향이 좋았던 고소한 당근 케이크로 당분이 충전되어 비를 맞아 힘들었던 기억은 레드선! 잊어버렸다. 총평
제주의 명소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면 돌고래를 볼 확률이 80~90% 고급스럽고 멋진 특별한 요트기념일 또는 아이들과 가기 좋은(강추) M1971 요트투어는 제주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에 위치하고 있어 마라도 또는 주변 명소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이 고급스러운 특별한 요트에서 돌고래 관찰을 하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돌고래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정말 강추한다. 아직도 눈에 좋은 돌고래떼가 오늘밤 꿈에도 나올것 같아 행복하다 🙂 50m NAVER Corp. 더 읽기 / OpenStreet 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 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시·군·구·시·도 국가 제주의 명소와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면 돌고래를 볼 확률이 80~90% 고급스럽고 멋진 특별한 요트기념일 또는 아이들과 가기 좋은(강추) M1971 요트투어는 제주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에 위치하고 있어 마라도 또는 주변 명소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이 고급스러운 특별한 요트에서 돌고래 관찰을 하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돌고래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정말 강추한다. 아직도 눈에 좋은 돌고래떼가 오늘밤 꿈에도 나올것 같아 행복하다 🙂 50m NAVER Corp. 더 읽기 / OpenStreet Map 지도 데이터 x NAVER Corp. / OpenStreet 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시·군·구·시·도 국가
M1971 요트투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 128M1971 요트클럽하우스 1F 예약 M1971 요트투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 해안로 128M1971 요트클럽하우스 1F 예약
#제주요트투어 #제주돌고래투어 #제주가볼만한곳 #제주돌고래 #제주액티비티 #제주어린이와볼만한곳 #제주여름가볼만한곳 #제주요트투어 #제주돌고래투어, 제주가볼만한곳, 제주돌고래, 제주액티비티, 제주어린이와볼만한곳, 제주여름가볼만한곳